본문 바로가기

정보게시판/# 맛집 방송

# 맛있는 녀석들 228회 : 삼시몇끼 : 중국요리 편

반응형

* 맛있는 녀석들 228회 삼시몇끼 중국요리편!

- 2019년 7월 5일 방영

- 문제가 되는 부분 있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228회에는 중국요리편이 방영되었네요.

여러 음식들이 있지만 빠질수 없는 중식. 짜장면 짬뽕 탕수육등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이 어떤 음식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가됩니다.

맛집 포스가 풍기는 곳으로 입장

생활의 달인 30대 맛의 달인 삼선고추짬뽕 달인으로 나왔던 곳이기도 하네요.

이곳은 1960년대부터 시작해 3대째 영업중이라고 합니다.

삼선고추짬뽕탕 비주얼~

삼선고추짬뽕탕은 건고추, 각종 채소, 새우, 오징어, 굴, 고춧가루를 넣고 함께 볶은 후

물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내면 만들어지는 요리입니다.

산라탕? 처음들어보는 메뉴지만 이곳의 대표적인 메뉴인듯 하네요~

산라탕은 두부, 죽순, 표고버섯, 새우에 식초, 후춧가루 전분을 넣어 걸쭉하게 끓여내면 완성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비주얼은.... 제 스타일 음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네요..

한번 먹고...... 계속 먹게되는건 아닌지?ㅎㅎ

그리고 요즘에 핫하게(?) 뜨고있는 음식 멘보샤입니다. 한문 그대로 읽으면 면보하라고하네요~

자춘걸?이라는 중식입니다. 와.... 진짜 정말 다양한 중식 요리들이 있는지 이제야 알았습니다...

자춘걸은 채 썬 돼지고기, 죽순, 표고버섯, 새우, 오징어에 마늘, 파, 간장 소금을 넣고 볶은 후

달걀지단에 얹은 후 돌돌 말아 기름에 다시한번 튀기면 만들어지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중국식 닭요리 공보계정입니다.

공보계정은 전분가루를 묻혀 튀긴 닭다리 살에 땅콩, 청경채, 표고버섯, 배추, 피망을 넣고 볶은 후

고추기름, 물, 그리고 전분을 넣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추면 완성되는 요리입니다.

닭요리 정말 좋아하는데 중국식 닭요리도 한번 먹어 보고 싶네요.

난젠완쯔는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다져 기름에 지진 후 청경채, 피망, 양파 등을 넣어 볶고

전분으로 농도를 맞추면 완성되는 음식입니다. 약간..... 탕수육이나 깐풍기의 고급버전?이 아닐까라는 생각이드네요.


깐풍 대하. 깐풍기와 대하의 만남인건가요!? 칠리새우나 깐쇼새우는 많이 들어봤지만 깐풍대하는 처음이네요

깐풍대하는 전분 가루를 묻힌 대하를 기름에 튀긴 후 파, 마늘, 목이버섯, 당근, 식초, 간장, 설탕, 소금, 청주 등의

양념을 넣고 볶으면 완성되는 음식입니다. 

워낙에 새우를 좋아하다보니.... 한번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네용

가창두부는 두부를 썰어서 기름에 지진 후 배추, 호박, 피망, 고추 등을 넣고 볶고,

볶은 요리에 전분으로 국물이 없을 정도까지 농도를 맞추면 완성되는 음식입니다.

아까 산라탕과 흡사한 비주얼이네요..

많이 들오본 기스면

기스면은 얇은 면이 특징이며 닭 육수에 새우, 오징어, 죽순, 표고버섯, 파 등을 넣고 끓입니다.


이 외에도 물만두 튀김 , 경장육슬 봉위하 , 해삼주스 , 달걀탕 , 삼선짜장면 , 삼선고추짬뽕밥 ,

마파두부밥, 삼선볶음밥을 먹네요..... 삼시세끼를 중국요리로 다 먹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녀석들 중국요리 편에서 진짜...... 중국요리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편이네요.

정말 흔한 짜장면이나 짬뽕이 아닌 요리 부분을 보여주었네요. 

아무래도 가격이 있을거 같긴하지만.. 한두가지 음식은 한번쯤 먹어 보고싶네요.


촬영한 음식점은

인천광역시 중구 신생동 9-12 (우현로 19-14)에 위치한 신성루라는 차이나 레스토랑입니다.

근처에 사시거나 인천쪽으로 놀러가시는분들은 한번 방문해보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