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게시판/# PC 고전 게임 정보

[PC고전게임] 소장가치있는 삼성게임 "짱구는 못말려" 1편 사진 정보

반응형

고전 게임 PC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찾아보게된 게임중에 "짱구는 못말려 1"편

정확하지는 않지만 1997년에 삼성에서 짱구 라이센스를 얻어 제작 된거 같다.

시리즈는 1편부터 7편까지있는 게임. 90년대 말이나 2000년대초에 PC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1편이 아니더라도

한번쯤은 즐겨본 게임이지 않을까 싶다.

 

다른 편은 모르겠지만 현재로썬 1편은 소장가치가 있는 고전 PC게임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짱구는 못말려는 전체적인 상태가 그리 좋지 않은게 아쉽다.

노란 종이 케이스에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있고, 상태가 정말 좋다면

정확한 시세는 모르겠지만 20만원대까지 형성이 되어있는거 같다.

고전 PC게임 특성상 매니아스럽다보니 거래가 잘되는지 모르겠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짱구는 못말려 1 편의 앞모습과 뒷모습.

대기업 삼성이 게임 유통을 지금 까지 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다.

그당시에는 게임,애니메이션 같은게 힘들었기에 일찌감치 포기한게 아닐까 싶다.

만약에 지금 하게 된다면 유명한 웹툰이나 넷플릭스에서 컸던 영화나 드라마 같은거롤 게임화 시켰다면 대박이었을텐데 말이다. 물론 나의 생각..

CD케이스나 사용설명서는 그렇다쳐도 아쉬운 CD상태 ..ㅠㅠ

세월의 흔적인듯 싶다........흑흑 그래도 관심이 있으시려는 분이 있으려나 ?

구매도하고, 판매도 하기에 ㅎㅎ

CD케이스에 꽂혀져 있는 종이에는

게임의 개요, 권장 사양, 설치방법, 게임에 대한 설명이 적혀져있다.

 

PC사양이 486DX4 100MHz이상 (펜티엄 100MHz이상 권장)

 

내 최초의 컴퓨터가 펜티엄 133MHz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초등학생 1~2학년때인거 같은데...

부모님이 사주신 LG IBM 컴퓨터...... 20살때까지 쓸수 있는 좋은 컴퓨터로 300만원대로 구입한거같은데..

20살때까지는 무슨...... 그때는 2년정도 지나면 구형 컴퓨터가 되어버렸다.

 

아무튼 추억의 게임중에 하나고, 생각 그 이상 가치를 가진 게임이다.

 

제작시기 + 짱구는 못말려 + 삼성

이 3가지때문에 인기가 많은것인가? 그건 잘모르겠지만 괜찮은 게임인건 확실하다 ^^

반응형